본문 바로가기
이슈 앤 뉴스

호주 인도발 항공기 전면 중단 및 입국시 징역형

by jjaustory 2021. 5. 6.

3일부터 호주 정부는 인도에서 입국하는 호주인들의 입국을 긴급 금지하였습니다.

호주 정부는 인도에서 발생하는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의 심각성을 인지, 신속하게 인도에서의 모든 입국을 금지하였으며 현재 이로 인해 호주 자국민의 입국이 금지됨으로 여러모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호주 총리. 사진 by 9 NEWS Asuatralia



14일 이내로 인도에 체류하였던 호주인들의 입국이 금지될 뿐만이 아니라 이를 어길 시에는 호주 달러 $66,600의 벌금형 또는 최고 5년형의 징역형을 받게 됩니다.

 

 

현재 인도의 코로나의 상황은 심각한 상태이며 인도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는 무서운 기세로 어린아이들까지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일일 확진자가 40만 명을 넘어섰으며 총확진자는 2000만 명에 이르렀으며 일일 사망자 수도 3500명이 넘어서서 총 사망자수는 2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인도 코로나 상황. 사진 by 7NEWS AUSTRALIA

 

이에 따라서 호주 정부는 인도발 항공기에 대한 허가를 30%까지 낮추었지만 인도의 상황이 점점 더 나빠짐으로 전면 중단하였습니다.

 

인도 현지에서는 호주 크리켓 선수단을 포함하여 약 9000명의 호주인이 머물고 있다고 하는데요. 

모두 호주로 돌아오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호주 정부는 계속 뚫리는 호텔 방역과 수용 시설의 부족 등의 이유로 불가피한 조치라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상황에서 인도에 머물고 있던 호주 크리켓 선수 두 명이 다른 나라 즉 카타르, 도하르를 거쳐 몰래 호주로 입국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정부는 완전히 인도에 머물렀던 호주인에 대한 입국을 전면 금지하는 조치를 취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BY 9 NEWS AUSTRALIA



이에 따라 인권 단체 및 호주 인도 교민 단체에서는 인도에 있는 호주인들을 정부가 범죄자 취급을 한다며 강력 반발하고 있으며 호주 정부의 부당한 조치라며 항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호주 정부는 인도 체류 중인 호주인들을 위한 전세기 운항의 계획마저 전면 취소한 상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