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DAUM) 사이트만 접속이 안되던 주말
10월 23일 금요일 오후에 갑자기 다음이 열리질 않았습니다.
얼마 전에 시작한 티스토리도 체크하고 글도 써야 하는데, 사진들도 다 뜨지 않고 티스토리에 접속은 되나 열리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다음 홈페이지에서도 사진은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글도 열리지 않았고요, 다음과 같이 보였습니다.
다른 사이트들도 체크해 보았지만 모두 정상적으로 웹사이트들이 열리는데 오직 다음만이 열리지 않더군요.
호주 인터넷이 문제인가... 라며 곧 정상적으로 돌아올 것이라 생각하고 기다리기로 했답니다.
몇 시간 후, 저녁에 다시 시도해 보았는데 역시 안되더라고요.
어라? 왜 이러지...
슬슬 걱정이 되기 시작하면서 무선 와이파이도 껐다가 다시 켜보고 신호가 잘 안 잡히는 것 같아서 와이파이 근처로 옮겨도 보고 했지만 도저히 왜 다음만 안되는지 모르겠더군요.
혹시나 해서 티스토리도 열어보았답니다.
관리도 열 수가 없고 사진 등도 열리지 않고 랩탑에서도 핸드폰에서도 안되더라고요.
가끔씩 포털 사이트의 접속 장애가 있다고 알고 있었기에 곧 해결될 것이라 믿으며 기다렸지요.
토요일, 역시나 하루 종일 다음 사이트는 열리지 않았고 설마 이렇게 큰 포털 사이트가 이틀 동안이나 문제가 발생했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답니다.
그렇다고 그냥 인터넷 연결 문제라고 생각하기엔 다른 모든 사이트들은 접속이 잘되는 상황이었기에 황당했고요.
아무리 다음 사이트에 접속해 보아도 어떤 안내문이나 공지도 없었고요.
혹시 티스토리에서 어떤 공지라고 있지 않을까 해서 들락날락했었지만 이렇게만 보여서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새내기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 채로 무작정 기다려야만 했답니다 ㅜ
걱정되는 상황은 혹시라도 글이 다 날아가거나 어떤 다른 문제가 발생할까 봐 걱정이 되었습니다만 그런 일은 없어서 그나마 다행이었죠.
이번 접속 장애는 뉴스, 메일, 카페, 티스토리 등의 일부 장애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 다음 서비스의 전체가 접속 장애를 일으켰다는 것도 보통과는 다른 것 같습니다.
이런 접속 장애는 구글이나 페이스 북에서도 발생한 적이 있다고 하지만 이들은 공지를 바로 올리고 사과를 했다고 하던데요,
이번 다음에서는 약 이틀 동안이나 사용 고객들에게 지금까지도 어떠한 공지도 없다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더라고요.
이것이 토요일까지도 접속 장애를 일으킨 상태를 캡처해 둔 것이랍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려고 여러 번 시도했지만 역시 접속이 되지 않아서 안되더라고요.
근데, 이상했던 것은...
혹시나 하고 와이파이를 끄고 데이터로 들어가 보았는데요, 와이파이로는 접속이 안되는데 핸드폰 데이터로는 다음에 접속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도대체 이것이 뭔 일?
왜 그럴까요? 전 도저히 이해가 안 되네요 ㅜ
님들은 어떠셨나요? 주말에 다음이 접속 잘 되셨나요?
정말 누구에게 물어볼 곳도 없고 너무너무 답답한 주말이었습니다.
갑자기 생각나서 이렇게 올리게 되었는데 혹시 이유를 아신다면 알려주세요~
포털 사이트가 잘 열리니 속이 시원하긴 하네요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