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드 19 백신 접종하신 분들 많으시죠.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여전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코로나 백신이 급하게 나왔다지만 요즘 퍼지고 있는 인도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인 델타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비상이랍니다.
저도 며칠 전에 드디어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하고 2차 접종을 남겨 둔 상태인데요.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고 개발된 코비드 백신의 방어율과 백신의 무력화를 막기 위해서 각국에서는 국민들의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코로나 바이러스는 끈질기고 무서운 것 같아요.
호주 시드니에서는 시드니 올림픽 팍에서 대규모의 코비드 백신 접종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접종이 가능하답니다.
시드니 올림픽 팍 코비드 19 백신 신청 사이트
현재 호주에서는 40세에서 59세까지 화이자 백신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화이자 백신은 보관이 까다로워서 몇 군데 병원이나 올림픽 팍 백신 센터에서 접종 가능하며 특히 올림픽 팍 센터 경우에는 많은 인력으로 백신 절차가 아주 순조롭고 빠르게 진행되니 정말 편리합니다.
60세 이상이신 분들은 AZ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가능하며 시드니 올림픽 팍에서도 접종 가능하며 아래에서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GP에서도 접종이 가능하니 가까운 곳 GP에게 문의, 예약하고 접종하면 된답니다.
호주 시드니 올림픽 팍 코비드 19 백신 신청 방법
1. 사이트에 가서 등록하세요.
먼저 모바일 전화번호를 넣고 submit 버튼을 눌러주세요.
2. 개인 정보를 넣어주세요.
3. 메디케어 정보를 입력합니다.
4. 개인 건강 상태(알레르기 및 메디칼 히스토리)에 대한 질문에 체크하세요.
5.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정하시고 제출하면 됩니다.
1차 접종 예약 시 2차 접종도 3주 후부터 예약 가능합니다.
호주 시드니 올림픽 팍 코비드 백신 접종 후기
- 백신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이메일과 폰의 메시지로 예약 컨펌 메시지를 받으며 이때 큐알코드를 함께 받는답니다.
- 올림픽 팍 백신 센터에 줄 따라서 들어가면 큐알코드를 스캔, 숫자 1이나 2를 붙여주면서 번호표도 받습니다.
받은 큐알코드를 미리 준비해서 들어가면 좋습니다.
- 줄 따라서 이동하면 pod 1이나 pod 2로 나누어서 들어가게 됩니다.
안내하는 분들의 안내에 따라서 이동하면 된답니다.
- 안내에 따라서 들어가 waiting room에 앉아있으면 화면에 자신이 받은 번호가 뜨면 해당 station로 가면 됩니다.
- 백신 스테이션에는 의료진이 앉아서 신분증을 체크한 후, 온라인 등록 시 했던 질문들을 다시 한번 물어보고 확인합니다.
알레르기 있냐, 핫스폿에 간 적 있냐, 확진자를 접촉한 적 있냐, 그리고 개인 건강상태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 어느 쪽 팔에 주사를 맞을 것인지 물어보고 주사를 놓습니다.
그리고 주사 놓은 시간을 적어서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 observation으로 이동(주사 맞은 곳 바로 맞은편), 15분 후에 의료진이 와서 괜찮은지 물어보고 괜찮으면 귀가 가능하답니다.
- 접종 후에 받은 안내문입니다.
화이자 코비드 백신 1차 접종 개인적인 경험 후기
-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 기운이 없고 목이 살짝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꿀차 한잔 마시고 바로 푹 잠을 잤고요.
다행히도 열이 나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주사 맞은 팔이 점점 아파와서 약 2일 동안 아팠으며 몸에 기운이 없고 피곤함이 평소와 다르다는 것이 느껴졌네요.
전 빠른 회복을 위해서 계속 잤답니다.
- 3일째부터는 예전과 같은 상태로 회복되었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2차가 더 심하다고 하니 건강 관리 미리 잘하고 접종하여야 할 것 같아요.
이상 호주 시드니 올림픽 팍에서의 코비드 백신 접종 신청 절차와 화이자 백신 접종 후기를 자세하게 적어보았는데요.
하루빨리 이 끔찍한 바이러스에서 벗어나서 자유로워지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