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사는 이야기/텃밭

텃밭 만들기... 쉽지 않아요. 언제쯤 너를 볼 수 있을까...(달팽이약 추천)

by jjaustory 2020. 11. 4.

텃밭 만들기... 쉽지 않아요. 언제쯤 너를 볼 수 있을까...(달팽이 약 추천)

 

안녕하세요. JJ쭈야쌤입니다.

 

요즘 제가 나름 열심히 키우고 있는 텃밭에 대하여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아니 하소연하려고 합니다 ㅜ

 

약 5개월 전부터 언젠가는 만들고 싶었던 텃밭을 시작하였답니다.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고 이제 그만할까 고민도 했었는데요,

여기저기 아름다운 꽃들이 피기 시작하며 며칠 전에 버닝스에서 4가지 모종을 다시 시작하는 맘으로 사 왔지요.

 

 

옥수수, 고추, 오이, 피망 이렇게 4가지의 종류의 모종을 사 왔답니다.

고추는 우리나라의 고추종은 구할 수가 없어서 Jalapeno 할라피뇨라는 재배종으로 구입하였는데요,

주로 멕시코에서 키우며 껍질이 두껍고 길이가 작은 종의 고추랍니다.

피클로 많이 만들어 먹기도 하죠.

 

옥수수도 한국의 옥수수와는 종류가 다른데 호주의 옥수수는 한국의 옥수수보다 달고 알의 크기가 조금 작더라고요. 

개인적으론 한국의 옥수수 맛을 좋아하는데 여기서는 구할 수가 없어서 호주의 옥수수 모종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고르고 골라서 건강하게 잘 자란 모종으로 모두 구입하였고 빈 땅에 비닐로 덮어둔 곳을 엎고 다지고 골라서 심을 곳을 준비하였죠.

 

사 오자마자 바로 심었는데요, 심은 후엔 물도 듬뿍 주고 영양제도 주었답니다.

그리고 옥수수 모종이랑 고추 모종은 약해서 모종마다 쓰러지지 않도록 막대기로 잘 세워주었습니다.

초보라 우선 아침저녁으로 살피고 물도 주고 틈틈이 공부도 하였지요.

 

 

그런데 텃밭 만들기... 정말 쉽지가 않네요.

 

모종이 자리를 잘 잡아주기만을 기다렸는데 하루는 오이 모종에서 구멍이 조금씩 나더라고요.

왜 이러지... 걱정이 되었지만 자리잡기 힘들어하는 것인 줄만 알았는데요,

요 구멍이 피망 모종이랑 고추 모종까지 생기더니 잎이 아예 구멍 뻥, 없어질 지경까지 되더군요.

잎이 거의 없어졌지요... 맘이 아프네요 ㅜ

 

 

또 폭풍 검색을 하였습니다.

 

범인으로 마당을 걸어 다니던 새가 의심스럽긴 했지만 밤에 더 심하게 구멍이 커지는 것 같아서 의심은 가지만 우선 새는 아닌 것 같았죠

더 열심히 알아보니 민달팽이가 요즘 많이 나타난다고 하더라고요.

비슷한 상황에 놓인 다른 집의 모종과 우리 집의 모종 잎사귀가 구멍 뚫린 것이 비슷하더군요.

완전 유력한 용의자죠 ㅠ

 

민달팽이를 잡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었는데요,

먼저 계란 껍데기를 주위에 뿌리거나 울퉁불퉁한 것들을 주위에 뿌리라고 하더군요.

바로 뿌려주었지만 구멍은 더 커졌답니다.

 

어떤 분은 밤마다 보초를 선다고 하더라고요. 직접 요놈들을 잡기 위해서죠.

 

다음으로는 막걸리를 뿌리라고 하던데 막걸리가 마침 없어서 실험은 하지 못했지만 막걸리가 과연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었지요.

 

그래서 바로 우리의 버닝스로 달려갔답니다.

확실히 선반이 텅텅 비어있었습니다. 요즘 민달팽이가 많이 늘어나서 수요가 많아진 것이 확실하였죠.

 

 

바로 선반에 있던 제품 중에 요 제품을 구입하였고요,

몇 개만 뿌려도 된다고 했지만 그 날밤, 바로 모종 주위에다가 이렇게 뿌려 두었습니다.

 

 

다음날, 완전 놀랐어요. 

민달팽이 23마리 잡았습니다 ㅜ

그다음 날 12마리 잡았고요, 그다음 날 9마리, 그다음은 3마리 ㅜ

너무 징그러워서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이렇게 많은 민달팽이들이 우리 집의 모종들을 마구 갉아먹고 있었던 주범이었죠. 

 

이 제품은 정말 효과가 있었습니다. 

혹시 민달팽이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이 제품을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단, 반려견이나 아이들이 있으신 분은 먹거나 만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셔야 한답니다.

 

이렇게 민달팽이는 해결되었고 구멍 난 잎은 시들어가지만 더 이상의 구멍은 막을 수 있었답니다.

 

 

그런데...

우리 옥수수가 왜 이리 노랗게 변하면서 마르고 힘없이 꺾이고 갈라지는지... 

 

 

도저히 이유를 알 수가 없네요.

물도 마르지 않도록 주고 비료도 주었고 영양제도 가끔 주고 있는데 말이죠.

도대체 원인이 무엇일까요... 

또 폭풍 검색을 해야 할 것 같아요 ㅜ 

 

초보가 텃밭 만들기 힘드네요...

저의 하소연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