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이야기/호주 교육

First Aid certificate 호주 유치원(차일드케어) 취업시 필수 자격증

by jjaustory 2022. 4. 30.

호주 유치원 즉 차일드 케어(Childcare) 센터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자격증이 몇 가지 있답니다.

학위로는 Certificate III가 가장 기본적인 학위며 그 이상으로는 Diploma, ECT(Early Childhood Teacher)가 있습니다.

호주 차일드 케어 분야에서 일하기 위한 기본 학위에 대해서는 전에 올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호주 시드니 유치원, 차일드케어 센터에서 일할 수 있는 필수 조건

호주에서 공부도 하고 졸업 후 관련된 직장에 취업하기를 원하는 분들. 또는 더 나아가 호주 영주권을 신청하기 위해서 현재 준비하거나 과정을 이미 시작한 분들. 많이들 계실 텐데요. 호주 영

jjaustory.tistory.com

 

 

그리고 필요한 자격증이 있는데요.

바로 First Aid Certificate.

 

 

여기에는 여러 과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차일드 케어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HLTAID012 Provide First Aid in an education and care setting 코스를 완료해야 합니다.

 

 

여기에 포함되는 과정은:
HLTAID009 Provide CPR
HLTAID010 Provide basic emergency life support
HLTAID011 Provide first aid

 

CPR은 1년마다 갱신해야 하며 다른 과정은 3년마다 갱신해야 합니다.

 

First Aid 과정은 pre-course 온라인(online learning) 과정과 practical class에 직접 참석해서 들어야 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class에 참석하기 전에 온라인 과정을 먼저 완료해야 합니다.

그리고 두 가지를 모두 완료해야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온라인 과정은 약 4-6시간 정도 필요하며 하루 동안 이루어지는 class 수업은 약 8시간 소요되는데 점심시간과 티타임을 제외하면 약 6-7시간 진행된답니다.

 

First Aid 자격증은 차일드 케어 관련자뿐만이 아니라 의료, 학교를 포함하는 특정 직업군에 종사하는 분들 역시 꼭 취득해야 하는 과정 중에 하나이며 포함되는 과목은 다를 수 있습니다.

 

First Aid 비용은 사설 기관마다 큰 차이가 있으며 취득해야 하는 과정에 따라서 다르지만 에듀케이터(교사)를 위한 과정은 약 $100-$150 정도입니다.

 

 

저도 취득한 지 3년이 지나서 이번 주말에 열심히 온라인 과정을 들었는데요.

비디오로 진행되며 각 과정의 비디오가 끝나면 약 20-25개 정도의 퀴즈를 풀어야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으며 비디오는 빨리 돌리기가 전혀 되지 않아서 꼬박 다 들어야 하더라고요.

오랜만에 하려니... 힘들었다는... ㅠ

 

(사진 화질이 별로라 죄송 ㅜ)

 

클래스 참여 수업은 일하는 차일드 케어 센터에서 강사를 초빙, 강사가 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진행되었으며 free 공짜라는 점과 동료들과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좋더군요.

 

실습수업은 사람 모형(성인, 아기)이랑 First Aid kits, 전기 충격기(defibrillator)를 직접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며 연습하는 실습과정과 이론과정이 함께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중요한 호주 회사의 근무 외 시간 수당.

호주에서는 근로자가 근무 시간 외 직업을 위한 활동이나 모임에 참여할 때는 시간으로 계산, 시간당 돈도 받는데요. 이는 정말 큰 장점이지요.

예를 들면 근무 시간 외에 참여해야 하는 회의나 회식 등에도 수당이 지급된답니다.

따라서 회식도 근무 시간 안에 하는 회사들이 많더라고요.

어쨌든 이런 수당, 페이를 받을 때는 왠지 더 좋더라는 ㅎ

 

이렇게 저의 주말은 열공?으로 보냈으며 3년은 갱신 걱정 안 해도 된다는 점~

참, 자격증(certificate)은 이메일로 바로 받을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