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앤 뉴스/인터넷 이야기

구글 서치 콘솔 - 새로운 색인 생성 범위 문제

by jjaustory 2020. 11. 7.

구글 서치 콘솔 - 새로운 색인 생성 범위 문제

 

안녕하세요. JJ쭈야쌤입니다.

 

열심히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기다리고 있는 중인데요,

왜 이렇게 오래 걸리는지... 지금까지 메일이 없네요.

 

그러던 중 애타게 기다리는 이메일 대신 무슨 문제가 있다는 메일이 떡하니 와있네요 ㅜ

 

이게 모야?

티스토리 시작하면서 이것저것 모르는 것 투성이었지만 겨우 찾아보고 하루하루 열심히 하면서 마냥 기다리고 있는데 문제가 있다는 메일이나 오고... ㅜ

 

얼마전에는 다음 검색이 이틀이나 안되서 마음 졸였는데... 

참 쉽지 않은 것 같아요.

 

혹시나 저같이 이런 경우가 있을 것 같아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메일은 이렇게 왔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보냈으며 내용은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되었다는 내용이었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메일이 하나 더 오더군요.

 

 

구글 서치 콘솔의 이메일을 그냥 기다리면 될 것 같았지만 괜히 애드센스에 영향이 있을까 걱정이 되었기에 확인 절차 진행 상황 보기를 클릭하였지요.

 

 

솔직히 봐도 잘 모르겠지만

그냥 기다리고만 있기가 찝찝하더라고요. 

 

클릭해서 세부 정보를 체크해 보았더니 다음과 같이 나왔습니다.

 

 

아니 이게 뭐지? 

 

manage/entry/post?

 

이것을 클릭하니 robots.txt 차단 테스트가 나오더군요. 

 

 

테스트를 누르니 오류는 0, 경고 1 이라고만 되어있고 더이상 진행해 볼 것이 없었답니다.

이젠 이메일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것 밖에는 다른 방법이 없었죠.

 

그래도 걱정이 되어서 구글 서치 콘솔의 자세한 설명도 클릭해서 보았지만 잘 모르겠더라고요.

구글 등에 찾아보니 역시 이런 경험을 하신 블로거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았습니다.

 

 

결론은 이 곳은 개인 관리 페이지로 당연히 노출이 되면 안되는 곳이란 겁니다.

따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기다리면 된다 입니다.

 

기다리면 해결 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된다고 하네요.

휴~

이제 걱정하지 말고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기다려야겠습니다.

 

혹시 저같이 놀라셔서 이것 저것 체크해보고 신경쓰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이렇게 남기고자 합니다. 

빨리 좋은 소식이 오면 좋겠네요.

 

 

애드센스 3번 도전, 드디어 승인 (신청 방법과 수정 사항 포함)

애드센스 3번 도전, 드디어 승인 (신청 방법과 수정 사항 포함) 안녕하세요. JJ쭈야쌤입니다. 애드센스 2번 거절당하고 3번째에 드디어 승인이 났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은 2020. 10. 11에 첫

jjaustory.tistory.com

 

 

애드센스 승인 후 자동 광고 설정하기

애드센스 승인 후 자동 광고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JJ쭈야쌤입니다. 저의 애드센스 도전은 2번 승인 거절되고 3번 만에 승인이 났답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를 연결해야 하는데 무

jjaust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