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증가한 온라인 활동에 좀 더 올바른 자세로 편안한 의자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우리 아이 역시 이런 이유로 거북목을 방지하며 체형에 맞는 편한 의자를 찾게 되었답니다.
여러 제품을 찾고 찾아서 드디어 구입하게 된 시크릿랩 타이탄 EVO 2022 체어 SECRETLAB TITAN.
게이밍 의자로도 정말 유명한 제품이지요.
가격이 비싸서 망설였지만 드디어 구입하였답니다.
호주 달러로 $700.
받고 보니 생각보다 더 편하고 색상도 맘에 쏙 드는 시크릿랩 타이탄 EVO 2022 체어.
장점과 단점, 설치 방법까지~
자세한 리뷰 시작해볼게요.
시크릿랩 타이탄 EVO 2022 체어 SECRETLAB TITAN 조립 전 참고사항
- 아주 크고 자세한 사진까지 있는 조립 설명서가 동봉되어 배달됩니다.
- 백레스트(의자 뒤)에 있는 NFC 태그는 휴대폰으로 NFC 코드에 대면 정품인증이 바로 가능하며 조립하는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웹사이트에 연결되기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하게 설명하는 동영상과 관리방법 등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품질 보증기간은 3년.
시크릿랩 타이탄 EVO 2022 체어 SECRETLAB TITAN 장점
- 자석으로 된 목베개가 자유롭게 움직인다.
2020년 버전에는 끈으로 목베개를 고정해서 불편했는데, 2022년은 자석으로 돼서 편안 자세로 쉽게 옮길 수 있다. 다만 의자의 1/3 정도까지만 자석이 있음.
그리고 온도 조절을 위한 냉각 젤이 주입되어 있는 메모리 폼으로 만들어져 있음.
- 목베개가 정말 푹신하고 편안하다.
- 의자의 편안한 착석감.
딱딱하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편안한 착석감이 느껴진다.
- 이 의자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의자를 움직일 때마다 소리가 나서 불만 사항이 많았다. (특히 EU랑 미국 BATCH 출시 제품에서)
하지만 시크릿랩에 컨택한 내용으로는 이건 처음 BATCH에서만 그랬고 그다음 출시된 제품에서는 문제를 개선했다고 했음. 실제로 의자를 사용해보니 전혀 소리가 나지 않고 조용함.
- 의자와 함께 온 ARMREST 팔걸이는 딱딱하지 않고 누르면 살짝 들어갈 정도로 푹신함.
(NB: 시크릿랩 SECRETLAB에서 SOFTGEL 소프트 젤을 따로 파는데 그건 더 푹신하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이 제품의 팔걸이 부분도 푹신하고 팔꿈치를 올렸을 때 딱딱하지 않고 편안하다.)
- 의자 사이즈 선택 가능함. (S/R/XL) - S사이즈를 구입하였는데 충분한 의자 넓이에 만족함.
- 의자 커버 선택 가능함. (네오 하이브리드 인조가죽/소프트 위브 플러스 패브릭)
인조 가죽은 일반 PU보다 12배 높은 내구성을 지녔으며 소프트 위브 플러스 패브릭도 일반 패브릭 소재보다 높은 내구성을 보임.
- 게이밍 의자답게 다양한 디자인 중에서 맘에 드는 디자인으로 선택 가능함.
(위너 브라더스의 할리퀸, 조커 에디션 추가, 그 외에도 플러시 핑크, 블랙, 다크 나이트, K/DA ALL OUT, LCK2021)
- 조립 공구 키트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별도의 공구가 필요 없는 점.
- 의자의 손잡이 부분을 안쪽과 바깥쪽으로 당기거나 밀수 있고 위아래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손잡이를 비스듬하게도 조절할 수 있다는 점.
- 리클라이너 기능이 탑재되어 최대 165도까지 뒤로 젖힐 수 있다는 점.
측면에 있는 고정 잠금장치로 고정도 가능, 원하는 각도에서 누워서 쉴 수도 있음.
- 사진으로 봤을 때 핑크색이 연해서 걱정했는데 실제로 온 색상은 훨씬 예쁨.
블랙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목베개에 있는 자수가 같은 색상으로 되어 있어서 의자랑 잘 어울린다.
- 냄새가 심하게 난다는 불평이 있어서 걱정했는데, 배송된 의자의 냄새는 그렇게 심하지 않다.
그리고 천이라서 햇빛에 노출되어도 된다고 한다. (PU는 햇빛을 쬐면 안 됨.)
- 천이 PU처럼 부드럽지는 않겠지만, 튼튼하면서도 부드럽다.
시크릿랩 타이탄 EVO 2022 체어 SECRETLAB TITAN의 단점
- 요추 지지대 INBUILT LUMBAR SUPPORT를 원해서 새로운 버전으로 구입했는데 생각 외로 잘 느껴지지 않음. 위아래로 움직이고 깊이도 조종할 수 있지만 뭘 해도 잘 느껴지지는 않음.
(의자의 백레스트에 있는 왼쪽 레버로는 요추 지지대를 위아래로 제어할 수 있으며 오른쪽 레버는 앞뒤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다고 하였음)
- 의자가 부드럽게 잘 돌아가지만 고정이 되지 않는다는 점.
시크릿랩 타이탄 EVO 2022 체어 조립방법
배달되어 온 박스가 생각보다 커서 정말 놀랐던 제품.
그러나 크고 자세한 조립 설명서를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쉽게 조립이 가능하답니다.
단, 혼자서는 힘들더라고요.
그럼 순서대로 조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박스 개봉.
제일 먼저 보이는 사용설명서. 두껍고 정말 크네요.
- 하나씩 밖으로 꺼내 주세요.
두툼한 스티로폼과 비닐로 싸여서 꼼꼼하게 포장되어 옴.
순서대로 백레스트, 시트 베이스, 의자 다리, 목베개와 부속품 박스, 틸팅 장치, 악세서리 박스, 다리 바퀴와 사이드 커버, 유압식 피스톤과 유압식 커버 그리고 틸트 레버 핸들과 틸트 락 레버 핸들이 든 박스, 조립 공구 박스, 암레스트 커버와 박스, 조립 방법 설명서.
- 먼저 의자 가장 밑부분을 스티로폼 위에 올려줍니다.
비닐을 벗기고 박스를 열고 다리에 바퀴를 눌러서 꽂아줍니다.
- 의자 다리를 밑으로 돌려주세요.
그리고 윗부분에 유압식 피스톤을 꽂고 유압식 보호관을 끼워주세요.
- 다음은 백레스트(등받이 쪽)를 준비하고요.
양옆 쪽의 볼트를 모두 빼줍니다.
- 시트 베이스(앉는 부분)에 백레스트를 끼워줍니다.
제대로 끼운 후에 빼두었던 볼트를 넣어서 잘 맞춰줍니다.
- 사이드 커버로 덮어주세요.
강력한 자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부착이 쉽습니다 (양쪽 모두).
- 백레스트가 제대로 맞춰졌다면 빨간 스크루를 제거합니다.
제거하면 의자의 백레스트(등받이)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 합체된 의자를 뒤집어서 밑부분이 위로 오도록 합니다.
- 틸팅 장치에 레버 핸들를 끼워줍니다.
반대로 꼽지 않도록 조립 방법 설명서를 보면서 똑같이 따라합니다.
- 시트 베이스에 준비된 틸팅 장치를 제대로 부착해줍니다.
조립 공구 키트에 준비되어 있는 나사로 조립합니다.
- 그리고 바퀴 꼽은 다리를 틸팅 장치에 부착합니다.
거의 완성되어 가네요.
- 암레스트의 스티로폼을 벗기고 암레스트 커버를 부착합니다.
강력한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부착력이 정말 좋답니다.
- 마지막으로 메모리폼 헤드 필로우를 원하는 곳에 올려주세요.
끈으로 되어 있지 않고 강력한 자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올리고 내리기가 정말 수월하답니다.
2022 버전의 업그레이드된 것 중에 하나이지요.
- 드디어 완성.
큰 박스에 이것저것 많아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아서 조립 방법 설명서만으로도 쉽게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
조립하고 완성된 의자를 바로 사용해보았습니다.
정말 편안해서 맘에 들었지만 플러시 핑크 색상이 실제로는 훨씬 깔끔하고 예뻐서 더 좋았던 시크릿랩 타이탄 EVO 2022 체어.
S 사이즈로 구입했지만 편안하게 딱 맞는 사이즈 (다리를 올려서 접을 수 있을 정도).
최대한 쉽고 자세한 조립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혹시라도 편안한 의자를 찾고 계시는 분이 계시다면 지금까지 느꼈던 장점과 단점도 적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