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스 플라이 바이즈, 참 쏠쏠하네요 (Coles Flybuys)
안녕하세요. JJ쭈야쌤입니다.
오늘은 호주 최대 슈퍼마켓 체인점 중 한 곳인 COLES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콜스의 Flybuys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 해요.
처음 호주에 와서 콜스는 거의 매일 들락날락 다니면서 사다 날랐는데요,
매일 도시락도 싸야 하고 삼시세끼 요리해서 먹어야 하고 처음 호주에 왔을 땐 모든 식재료가 생소하니 어떤 브랜드의 제품이 좋은지 무엇을 사야 할지 정말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요.
콜스에서 거의 공부하다시피 성분 공부하고 사용법 읽어보고 해야 하니까 가장 오랜 시간을 이곳에서 보내야 했답니다.
요즘엔 셀프 계산대가 잘 되어 있었지만 예전엔 거의 없었기에 줄을 서서 계산을 해야 했는데요,
계산을 하려고 하면 캐셔들이 항상 물어보는 말이 있었지요.
CASH OR CARD?
FLYBUYS?
플라이 왓?
항상 물어보는데 이것이 무엇인지 모르겠더라고요. 붙잡고 물어보자니 계산하려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카트에는 정말 공간이 없을 정도로 담아두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답니다.
그러던 중, 드디어 알게 되었죠.
이것은 바로 콜스의 리워드 카드였답니다. ㅎ
지금 같으면 요정도는 추측으로도 알만한데... 이걸 모르고 한참을 살았으니.... ㅜ
플라이 바이즈는 콜스와 WESFAMERS가 운영하는 적립카드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식재료 등 가맹점에서 쇼핑할 때마다 적립을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1에 1 FLYBUYS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답니다.
이 리워드 포인트는 가맹점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리워드 포인트는 위와 같답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일반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리테일 샵들이 가맹점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적립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제공되고 있다는 것이지요.
특히, 콜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포인트는 금방 쏠쏠하게 모을 수 있답니다.
또한, 집으로 약 4개월 분의 리워드 쿠폰을 이렇게 보내주고 있는데요,
얼마 이상 사면 500 포인트를 준다거나 구입 비용의 3배를 적립할 수 있는 쿠폰들과 가맹점에서 특정 물건을 구입할 때 5배 또는 1,100 포인트 등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랍니다.
그리고 별도로 이메일로도 포인트를 많이 적립할 수 있는 쿠폰을 자주 보내주고 있습니다.
특히 10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자주 제공하고 있어서 가끔씩 받아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지요. $50이라니 왠지 공돈 같은 기분이... ㅋ
꼼꼼하신 분이라면 필요한 제품을 포인트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이용해서 구입하도록 계획을 잘 짜신다면 정말 빠른 시간 안에 높은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답니다.
유명 브랜드의 다양한 가전제품들도 많이 있어서 살림도 장만한다지요 ㅎ
그러면 이렇게 받은 포인트로 어떤 혜택들을 받을 수 있을까요?
1. 현금처럼 바로 가맹점에서 결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0 FLYBUYS 리워드 포인트는 $5의 가치가 있으며 2000 포인트부터 플라이 바이즈 카드로 옮겨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주 쉽게 교환할 수 있답니다.
몇 달 전에는 포인트를 바꿔서 이불 커버도 사고 쿠션도 사고 살림을 장만했지요.
가맹점에서는 이처럼 현금처럼 바로 결제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답니다.
2. 열심히 적립해둔 포인트로 필요한 제품을 FLYBUYS 홈페이지에서 교환,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약 1000개 이상의 아이템들이 있으며 포인트 만으로도 충분하다면 구입이 가능할 뿐 아니라 현금과 포인트를 믹스해서 구입할 수도 있답니다.
샘소나이트의 여행 가방, 다이슨의 무선 청소기, 공기 청정기 등등 다양한 가전제품들 뿐 아니라 가든용 제품, 패션용품, 아기용품 등등 다양하게 있지요.
전 요즘 잔디 깎기 기계를 사려고 열심히 모으고 있답니다.
3. 항공 티켓이나 숙박 예약 시 리워드 포인트를 이용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FLYBUYS TRAVEL Website에서 사용 가능하답니다.
항공권뿐만 아니라 숙박도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다음에는 비행기 티켓을 목표로 모아볼까 싶기도 하네요.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자유롭게 세계여행을 하며 한국도 방문할 수 있는 때가 오면 좋겠습니다.
이런 리워드 포인트는 절대 놓치지 말고 확실하게 챙겨야 하겠지요.
이번 주엔 포인트를 카드 안에 현금으로 바꿔서 쇼핑을 할지 아니면 참았다가 잔디 깎는 기계를 살지 고민되네요 ㅎ
왠지 공짜 같은 리워드 포인트... 삶의 소소한 기쁨이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