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가 $1200?...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JJ 쭈야쌤입니다.
호주의 전기세... 놀랄 정도로 너무 비싸죠ㅜㅜ
그 많은 자원들 특히 천연가스, 석탄 등등 다 수출하고 환경 때문에 원자력 발전소도 세우지 않는 이 나라....Australia....
곧 풍력 발전소로 부족한 전기를 보충할 계획이 있다던데.....과연 가능할까요?
사면이 바다인 이 나라에서 해산물 비싸죠.
왜? 배를 많이 띄우지 않는다네요. 오염된다고요...ㅜ
이런 이유로 전기세가 어마어마하답니다. 그래서 인보이스가 나올 때면 조마조마 하답니다.
그래서 직접 경험한 전기세 줄이는 방법 몇가지를 소개 드릴께요.
1. 전기회사를 가끔씩 옮겨주는 것도 좋습니다.
전화해서 비싸다고 하거나 옮긴다고 딜을 하시면 할인율을 25% 이상 해주거나 크레딧으로 $50, $100 받기도 한답니다. 이때 가스도 함께 하시면 더 많은 크레딧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이사하면서 다시 이용하는 조건으로 18% 할인과 $100 의 크레딧을 받았답니다. 요것도 쏠쏠하지요 ㅎ
2. 시간대에 따라서 이용금액이 다른데요, 꼭 요금제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AGL이라는 전기회사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다음은 제가 사용하는 옵션의 요금제에요.
가장 저렴한 시간대가 밤 10시부터 아침 7시 사이.
청소기, 핸폰 등등 충전은 주로 이 시간에 하고요, 10시 이후 세탁기와 건조기를 돌리기도한답니다.
주로 건조기는 생략하지만 습한 장마기간엔 좋아요.
또한 식기세척기나 오븐 등은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진 정말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 많이 하고 있구요.
시간별 요금 (AGL)
a. Peak charges (2pm to 8pm) (Monday to Friday excluding public holidays) => $0.4299/kWh
b. Off peakcharges (from 10pm to 7am) every day => $0.1192/kWh
c. Shoulder charges (7am to 2pm & 8pm to 10pm) (Monday to Friday and 7am to 10pm on weekends and public holidays) => $0.183/kWh
+ Supply charge $0.8178/day
+ GST
3. 집에 할로겐이 있다면 최대한 빨리 신속하게 바꾸셔야 합니다.
정말 전기 잡아먹는 주범이거든요 ㅜ
노르스름하니 조명 색이 좋아서 그냥 사용하고 있으시거나 몰라서, 렌트라서 바꾸지 않으셨다면 전기세 폭탄은 피할 수 없으시답니다 ㅜ
호주 정부 지원으로 할로겐을 몽땅 LED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다음 글을 클릭해주세요.
jjaustory.tistory.com/2?category=900458
4. 라디에이터 혹시 사용하시나요?
처음 호주에 와서 어떤 온열기를 사야할 지 몰라서 이것을 구입했었는데요, 그 때 받은 전기요금 청구서에 너무 놀라서 바로 정리했던 기억이 납니다.
빨리 따뜻해 지지도 않고 사용하면서도 만족스럽지 않았는데 전기도 많이 먹는 아이였습니다....ㅜㅜ
5. 인슐레이션 (단열재)은 되어 있으신가요?
호주 주택은 남방시설이 없어요 ㅜ.
그래서 어떤 날은 집안이 더 추울 경우도 있답니다.
이때 하우스에 인슐레이션을 하면 덜 덥고 덜 춥지요. 구입시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6. 두꺼운 커튼이나 문풍지를 이용해서 찬바람은 막아주세요.
블라인드 밖에 없어서 커튼을 설치했더니 정말 찬기운이 많이 줄어들더라구요.
7. 집은 북향인지 꼭 확인하세요.
확실히 북향의 집은 겨울에 따뜻하고 여름엔 시원하답니다.
살아보니 겨울에는 해가 집안 끝까지, 여름엔 전혀 들어오지 않더라구요 ㅎ
향이 너~무 중요하다는 사실.
이상 줄줄 새어나가는 아까운 전기를 줄여서 우리의 돈을 지키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전 1인 가구보다 적은 사용량의 고지서를 받아 볼때마다 행복하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