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사는 이야기/호주 부동산 정보

호주 QLD주 주택 구입시 꼭 확인해야 하는 Flood map(홍수지역)

by jjaustory 2022. 3. 5.

이번 주 호주 QLD 주와 NSW주 북서부 쪽에 쏟아진 무시무시한 폭우로 인해 많은 지역이 물에 잠기는 재난이 발생하였습니다.
NSW 주총리는 천년만에 발생한 최악의 자연재해라고 하면서 우려를 표현하였으며 QLD 주는 2011년에도 대홍수로 여러 곳이 물에 잠기기도 하였지요.

 


특히 QLD 주는 같은 스트릿이라 하더라도 침수가 되는 가옥과 그렇지 않은 가옥이 있어서 유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답니다.

Picture: 7 NEWS AUSTRALIA



이번 퀸즐랜드주와 NSW주에 쏟아진 폭우는 23일부터 호주 동북부 해안에서 발생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았으며 퀸즐랜드주에는 며칠 동안 900mm의 엄청난 폭우로 인해 약 1만 5천여 집들과 농장이 물에 잠겼으며 약 15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최소 8명이 목숨을 잃기도 하였습니다.

 

기상 이변으로 인해 매해 홍수가 발생하는 지역도 있는 퀸즐랜드주이기에 집을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 저지대나 강, 하천 주위의 지역들은 자세히 알아보아야 한답니다.


코비드로 인한 정부의 대대적인 지원과 양적 완하와 더불어 최저 이자율로 인해 호주 하우스에 대한 높은 수요는 부동산의 가격 상승을 가져왔는데요.
특히 2032년 하계 올림픽을 유치를 하게 된 QLD주 브리즈번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현재까지도 잦아들지 않고 있답니다.
말 그대로 QLD주의 부동산 시장은 엄청 핫한 상태로 지난 1년 동안 29.7%가 상승하였습니다.

 


QLD주 부동산 가격 상승 원인에는 위에 언급한 이유와 함께 시드니나 멜번 지역의 높은 집값으로 인해 QLD 주로 이동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수가 많이 늘어났을 뿐만이 아니라 여기에 투자용 주택을 구입하고자 하는 투자자들까지 몰려들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답니다.

Flood Map



따라서 QLD주 부동산을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은 고려해야 하는 여러 가지 사항들에 더하여 구입하고자 하는 땅이나 하우스가 홍수 지역에 위치한 것인지에 대해서 꼭 체크해 보셔야 하는데요.
QLD주의 Flood Map은 다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lood Awareness Map

Council's Flood Awareness Map provides flood information for your suburb and surrounding area, including any local history of flooding.

www.brisbane.qld.gov.au

 

이번 홍수로 인해 피해 입은 많은 QLD 주민들과 NSW 일부 지역 주민들의 피해가 빠르게 복구되기 바라며 홍수의 피해를 입지 않는 위치의 부동산을 구입하시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