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앤 뉴스

호주 오픈 테니스 2021 남자 단식 노박 조코비치 우승

by jjaustory 2021. 2. 22.

호주 오픈 테니스 2021 남자 단식 노박 조코비치 우승 

2월 21일 호주 멜번 파크 로드레이버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남자 단식 결승전으로 멜번 락다운 등 여러 사건이 많았던 호주 오픈 2021에서 노박 조코비치가 우승함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세계 랭킹 1위인 노박 조코비치는 세계 랭킹 4위인 메드베데프를 3-0으로 꺾고 승리를 하였는데요,

세트 스코어 7-5, 6-2, 6-2로 완승을 거두었답니다.

 

 

호주 오픈 대회의 상금은 총상금 8천만 호주 달러로 약 696억 원에 달하는 상금이 걸린 대회이지요.

호주 오픈은 출전만 해도 상금을 받는답니다.

즉 단식의 경우 1회전에서 패한다고 해도 한화로 약 8천만 원을 받는다고 하네요.

우승한 노박 조코비치는 275만 달러 즉 한화로 약 24억의 우승 상금을 받게 된답니다.

 

 

노박 조코비치는 호주 오픈에서만 3년 연속 우승을 달성하며 호주 오픈 남자 단식 최다 우승 기록도 9회로 늘렸으며 메이저 테니스 경기에서 18회로 그 단식 우승 횟수도 늘어나게 됩니다.

 

상대 선수였던 메드베데프는 최근 좋은 성적을 보였는데요. 

최근 조코비치와의 대결에서 3승 1패로 우위를 보이고 있었기에 이번 결승전에 대한 기대와 접전이 예상되었었답니다.

 

1세트에서는 팽팽한 시합을 보였는데요.

 

 

조코비치가 3-0으로 앞서가던 중 곧 메드베데프의 반격으로 바로 3게임을 따내며 따라갔지만 치열하던 1세트를 조코비치가 따낸 후 경기 주도권을 확실히 가져오면서 세트 스코어 3-0 노박 조코비치의 승리로 끝이 났습니다.

 

 

노박 조코비치의 경기 요약.

 

준준결승에서 즈베레프와 3-1의 세트 스코어로 승리.

그러나 이 경기 도중에 제대로 풀리지 않자 테니스 라켓을 코트에 여러 번 치고 부러뜨리면서 화를 이기지 못하는 장면도 나왔었는데요.

이 장면은 호주 뉴스에 계속 방영될 정도로 화제를 일으켰지요.

이런 짤이 나오게 되었네요.

 

 

준결승에서는 아슬란 카라체프에 세트 스코어 3-0으로 승리.

결승전에서 메드베데프를 상대로 3-0 승리를 함으로 호주 오픈 남자 단식에서 승리를 하였습니다.

 

호주 멜번은 5일간의 락다운을 하였는데요. 

그동안 지역 감염자의 수가 0이 되면서 락다운을 해제.

 

호주 오픈 테니스의 나머지 경기를 코트에서 관람할 수 있었으며 결승전도 꽉 찬 관중과 함께 즐길 수 있었답니다.

 

 

 

댓글